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내시경 레이저 목 디스크 성형술 (PECA)



내시경 레이저를 사용하여 목에 통증을 일으키는 병변 부위만을 제거하는 최소 침습적 미세 성형술로,

1992년 우리들병원 척추수술연구팀에서 개발한 수술법 입니다. 특히 연성 추간판탈출증인 경우 내시경이 달린 홀뮴야그 레이저를 이용해 척수에 영향 없이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어 효과적인 성형술 입니다.

 

-의식이 있는 상태로 부분마취 하에서 시행되며, 심각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24시간 이내 퇴원할 수 있어 빠른 직장 복귀가 가능합니다.

-시술 후 쉰 목소리에 대한 우려가 없어 성대 보호가 필수적인 성악가, 방송인, 연예인, 정치가, 교사, 의사 등에게 효과적이며 일상 생활이 바쁜 환자들에게 우선적으로 권유할만한 시술법입니다.

-이물감 등의 부작용이나 흉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여성환자분들께 더욱 만족도가 높습니다.

-시술 후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보존적 치료법을 6주 이상 받아도 호전되지 않는 분

-진통제를 투여하여도 견딜 수 없는 통증이 있는 분

-기존의 앞 쪽 추간판 절제술 및 뼈 융합술을 위한 전신마취가 어려운 분

-부분마취를 한 후, 레이저가 부착된 젓가락과 같이 아주 가는 내시경을 삽입하여 내시경 화면을 TV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찢어진 섬유테 부위에 직접 레이저로 조사하여 시행합니다.

-시술 시간은 평균 30~45분 이며 시술 후, 24시간 이내 퇴원이 가능합니다.


PECA

-시술 후 약 3시간 정도의 침상 안정을 취한 후, 특별한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으면 바로 퇴원하며 더 관찰을 원해도 대부분 24시간 이내에 퇴원하게 됩니다.

-퇴원 후에는 약 3일 정도 경구용 항생제와 간단한 소염 진통제를 복용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약 1~2주간의 경추 보조기를 착용합니다.

-시술 후 4~6주가 지나면 일주일에 2번씩 3개월 동안 재활 치료를 하면서 목 근육을 강화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