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2_10

원칙에 따른 치료

환자를 치료함에 있어 모든 의사의 결정은 객관적 자료와 치료원칙을 따릅니다.

적극 치료

즉시 치료를 시도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응 체계를 수립합니다.

다섯 번 확인, 정확한 진단

다섯 단계의 정확한 진단 검사 과정을 거쳐 환자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합니다.

결함 없는 치료

100만 건 이상의 수술 경험을 통해 결함없는 치료를 실현 합니다.

총체 치료

수술적 치료뿐만 아니라 물리치료, 운동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와 웃음치료, 예술치료, 자연요법, 한방요법, 영양요법 등 다양한 치료법을 적극 활용하는 총체적인 치료를 시행합니다.

무수혈 수술

안전하고 성공률이 높은 무수혈 수술인 내시경 수술, 현미경 수술을 실시함으로써 수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감염 등의 질환을 예방합니다.

전인 치료

가시적인 병소에 대한 치료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고통까지도 낫게 하는 인간적인 치유를 실천합니다.

최소 침습 치료

내시경 치료가 가능하면 칼을 대지 않고, 현미경으로 고칠 수 있는 상태의 경우 절제하지 않습니다.

희망 치료

진실과 정당성에 근거하여 환자에게 희망을 주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나눠서 수술하기

안전하고 성공적인 치료를 위해 여러 부위를 동시에 수술하지 않습니다.

빠른 치료

다섯 번 이상의 철저한 검진과 완벽한 준비를 통해 빠른 진행, 빠른 치료, 즉시 조치가 가능한 체제를 수립합니다.

상호 협력을 통한 치료

의사 개인의 독단적인 판단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척추분야의 전문의들과 상호 협력하여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우리들병원의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법을 통해 ‘정상 디스크 보존’과 ‘무수혈’의 치료 철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_06

척추 디스크 환자의 90%는 수술 없이 치료될 수 있습니다. 즉, 물리치료나 심부근육자극치료, 신경근치료 그리고 센타르와 같은 척추 중심근육(Core Muscle) 강화 운동 치료, 자이로토닉 같은 유연성 척추요법을 통해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심하거나 보존적인 치료를 6주 이상 받아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 발가락이나 발목의 힘이 현저히 약해진 경우, 대소변 보는 힘이 약해지거나 다리를 움직이기 힘들어진 경우, 보행이나 운동 감각이 둔해져 마비 증상이 온 경우에는 서둘러서 정밀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2_09

2_132_14
보존적 치료에 실패한 10%의 척추 디스크 환자는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당수 척추 환자가 수혈과 장기적 요양에 대한 부담감, 수술 후 부작용, 마비의 악화 그리고 사망 위험성을 우려해 수술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우리들병원의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법은 바로 이런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척추 치료에 있어서 정밀하고 사용이 어려운 레이저, 고주파 열, 자동흡입기 같은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는 최소한의 출혈로 최대한 정상 조직을 보존하고 수혈을 하지 않도록 해서 합병증과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나아가 흉터를 남기지 않고 환자로 하여금 조기에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의 기본 목표입니다.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는 크게 '절개하지 않는 미세 척추 디스크 치료'와 '최소 침습 무수혈 척추 디스크 수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1_06

1_101990년을 지나면서 뇌혈관과 뇌종양 그리고 뇌실병변을 위해 이용 되었던 현미경과 내시경이 디스크 치료에 사용하는 척추 디스크 치료는 일대 전환기를 맞게 됩니다.
뇌 수술처럼 척추 의사들이 무수혈 최소 침습 치료를 도입하면서 척추 환자, 특히 고령에도 치료를 받을 수 있어 희망이 생기기 시작 했습니다.

최소한의 작은 상처만 낸 뒤 가는 바늘이나 관(튜브)을 삽입하고 내시경이나 현미경으로 정상 조직을 보존해 가면서 병변 부위만을 정밀하게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는 크게 ‘절개하지 않는 척추 디스크 미세 치료’‘최소 침습 무수혈 척추 수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1_12

수술용 칼로 상처를 열지 않고,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가는 바늘이나 젓가락 같은 관을 이용하는 비관혈적 방법의 척추 치료법을 뜻합니다. 의식이 있는 국소마취 하에서 의사와 대화하면서 영상증폭기나 컴퓨터단층촬영기, 자기공명영상진단기, 컴퓨터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정확하고 정밀하게 병변 부위를 탐침하여 약물, 레이저, 고밀도 초음파, 고주파열, 자동흡입기로 등 특수기구로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1_15

가능한 작은 상처만 내어 현미경 또는 내시경으로 작은 상처만 내어 미세 현미경 또는 내시경으로 확대 조명해 병변만을 골라내어 정밀하게 수술하고 정상적 디스크 수핵 조직은 보존해 수술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전신마취를 한 상태에서 관혈적 절개를 한다는 점에서는 기존 표준 수술과 같지만, 최대한 정상 조직을 보존하여 무출혈∙무수혈 방법으로 척추 병변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고친다는 점이 다릅니다.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수술법은 레이저, 현미경, 광학, 내시경, 컴퓨터 및 영상 진단 기법 등의 첨단 장비의 개발과 더불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3_06

우리들병원은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5번 이상 확인하는 정밀 진단시스템과 단계별 척추 디스크 치료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3_09

수술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다섯 단계의 진단 검사 과정이 필요합니다

3_16척추(허리•등•목)를 아프게 하는 원인은 척추 인대의 변화, 허리 디스크의 변화, 척추 관절의 변화, 척추 몸통에서 가시뼈가 돋는 퇴행성 변화, 허리를 받쳐 주는 근육의 약화, 척추 외상, 척추 전이성 암, 선천성 기형, 측만증과 후만증, 또는 척수 종양 등 수 천 가지로 다양합니다. 이 많은 원인 가운데 질환의 원인을 정확히 밝히고, 증상을 적절하게 진단하는 것은 척추 디스크 치료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척추의 배열 상태를 보는 역동적 방사선 촬영, 석회와 뼈 같은 단단한 조직을 단면으로 보는 컴퓨터단층촬영(CT), 척추 신경과 디스크 같은 물렁한 조직이 측면에서 잘 보이는 자기공명 영상촬영(MRI), 신경근과 척수가 압박되거나 단절되었는지를 보는 자기공명척수조영술(MR Myelography), 마지막으로 척추신경기능 검사(근전도, 컴퓨터 적외선 체열 촬영, 보행 분석 검사, 척추근력 및 운동범위 검사)로 정확하게 판단해서 치료해야 그 성공률이 90% 이상 될 수 있습니다.


수술 여부를 결정하려면 이렇게 다섯 번은 확인해야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을 받고, 후유증이나 합병증 없이 호전되어 정상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3_11

척추 디스크 질환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단계에서 치료해야 합니다

3_15척추 디스크 치료는 약물•물리치료, 운동치료, 통증주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 단계와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상처를 내지 않는 비관혈적 비수술 척추 디스크 치료, 최대한 정상 조직을 보존하는 최소 침습 무수혈 척추 수술 및 표준 수술, 최악의 경우에 마지막으로 시행하는 전통적 골융합술 표준 수술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_06

1_03우리들병원은 다섯 단계의 정확한 진단 검사과정을 거쳐 환자의 상태에 알맞은 치료를 시행합니다. 가장 먼저 경과관찰, 투약,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을 포함하는 보존적 치료와 척추주사 요법, 신경 성형술, 신경 박리술과 같은 보다 적극적인 비수술적 치료를 시도해보고 이에 효과가 없는 환자에 한해 선택적으로 척추 수술(시술)을 시행함으로써 ‘단계적ㆍ종합적 척추 치료’의 원칙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