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우리들병원 회장님 인사말

우리들병원은 환자에게 더 나은 삶을 보장하고 미래의 희망을 전하는 세계적 척추 전문병원입니다.

지난 30년간 척추 치료 한 분야에 집중해 온 우리들병원은 이제 전 세계인의 기대와 주목을 받는 병원으로 성장했습니다. 1982년 부산에서 시작된 척추 전문 의술이 한국을 넘어 세계 각국으로 퍼져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병원은 현재 서울 청담, 서울 김포공항, 서울 강북, 부산 온천, 부산 동래, 대구, 포항, 광주, 광주 북구, 전주 총 10곳의 전국 네트워크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 자카르타, UAE두바이, 터키 이스탄불 등 해외 네트워크 병원과 싱가포르에 위치한 해외 네트워크 병원 본부를 거점으로 전세계 환자들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유수 기업 및 병원으로부터 꾸준히 기술 수출 및 합작 제안을 받으며 스페인, 브라질, 콜롬비아 등으로의 순차적인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우리들병원이 혁신과 도전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추구해 온 최소침습 의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의료 철학을 통해,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존하고 가능한 작게 흉터를 냄으로써 치료 후 성공률은 높이고 후유증과 일상 생활로의 복귀 기간은 최소화한 의술을 개발하고 발전시켜왔기에 국내외 환자와 의료계의 환영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들병원은 정상조직을 보존하는 내시경 디스크 치료 분야에 있어 세계적으로 독자적인 업적을 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991년 미세 현미경 디스크수술(Open Laser Discectomy)을, 1992년 내시경 허리 디스크 시술(Percutaneous Endoscopic Lumbar Discectomy)을, 1994년에는 내시경 목 디스크 시술(Percutaneous Endoscopic Cervical Discectomy)을 정립했으며, 2000년대 이후부터는 첨단 컴퓨터 장비를 접목하여 보다 빠르고 정밀한 디지털 척추수술 시대를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



우리들병원은 임상에 못지않게 연구에도 주력해 세계적인 학술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척추 단일 치료 과목으로서는 혁신적으로 2012년까지 200여 편의 논문을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SCI급 의학저널에 등재했으며, 14권(56편)의 척추 의학 텍스트북 저술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0년과 2012년, 2013년에는 미국 의료관광평가협의회(MTQUA;Medical Travel Quality Alliance)가 발표한 ‘의료관광객을 위한 세계 10대 병원’ 4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이는 척추 신경외과, 척추 정형외과, 척추 내과, 척추 재활의학과, 척추 흉부외과, 척추 복부외과 등 각 척추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갖춘 130여 전문의와 척추 분야에 특화된 1200여 직원이 상호 협력하여 만들어 낸 성과입니다. 우리들병원의 치료 철학과 수술법을 신뢰하고 인정해주신 전 세계 환자분들의 사랑과 미국 《뉴욕타임즈》및《CNN》, 일본 《아사히TV》등 각국 매체들의 관심도 큰 힘이었습니다. 우리들병원은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의료 철학과 혁신과 개선을 거듭하는 최신 의술 및 첨단 장비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환자들이 척추 질환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조력자 역할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들병원 회장 이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