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내시경 레이저 목 디스크 절제술(PECD)



내시경 레이저 목 디스크 절제술은 디스크 수핵이 빠져나와 어깨와 팔로 신경을 누르는 증상이 있는 환자에게 시행된다.

디스크 조직을 그대로 보존해 합병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첨단 치료법입니다.

– 출혈이나 신경 주위의 섬유 유착이 생기지 않습니다.

– 디스크 파편 조각의 일부만 제거하므로 금속 디스크통 이식이나 뼈 융합술이 필요 없습니다.

– 척추 불안정이 거의 오지 않습니다.

– 재발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수술 기간과 입원 기간이 짧아 일상과 사회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 물리치료나 운동치료를 해도 호전 되지 않거나 다른 이상이 생겨서 근본적이 치료를 해야 하는 분

– 어깨나 팔이 불편해지는 상지 신경통이 지속되는 분

– 날개뼈 주변의 등이 아픈 분

– 경추통이 2년이상 지속된 경우나 디스크성 두통증, 현기증이 있으신 분

pecd

– 국소마취 한 후에 가는 관을 디스크 속으로 넣어 탈출된 디스크 파편 덩어리를 레이저로 제거합니다.

– 디스크 내의 병적인 곳만 제거하고 정상적인 디스크 수핵은 보존합니다.

– 앞쪽 목의 주름살 부위에 구멍을 내고 목 디스크 속으로 아주 가는 바늘을 먼저 넣습니다.

– 레이저를 관 속으로 넣어 후방의 섬유륜의 찢어진 곳과 후방 인대를 박리시키면 디스크 파편이 보이게 됩니다.

– 레이저로 안전하게 디스크 파편 조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수술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리며, 시술 성공률도 90%로 좋은 편입니다.

– 수술 후 당일 퇴원도 가능하고, 시술 비용도 절개 수술보다 저렴합니다.

 

pecd-good

 

– 치료 후 3일 정도면 직장이나 학교에 복귀할 수 있으나, 바른 자세로 생활하려 해야 합니다.

– 2주 후에는 목 근력 강화 운동을 시작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삼가합니다.